교육과정
-
1. 미래성장과 신산업
- - 미래산업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의 성장 전략 및 신사업 진출 방안 학습
기업 성장 전략
- ㆍ4차 산업 혁명
- ㆍ팽창하는 중국 시장에 대한 대처
디지털 비즈니스
강소기업의 조건
ㆍ강소기업의 조건
ㆍ강소기업의 Best Practice
-
2. 경영에센스
- - 경영을 위한 기본 지식,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위한 기법과 최신경영이론에 대한 학습
경영의 이해
- ㆍ기업의 회계와 기업지배구조
- ㆍ조직 및 인적자원관리
- ㆍ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
최신경영 이론
- ㆍMega Trend 시대의 CEO의 역할
- ㆍ혁신제품 개발 및 디자인과 감성공학
- ㆍ리더십, 조직관리, 경영전략의 최신이론
-
3. 글로벌 가치창조와 경영혁신
- - 글로벌 경제로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환경변화와 경영 혁신 방안의 학습
환경변화
- ㆍ21세기의 글로벌 경제의 패러다임 변화와 이해
- ㆍ세계금융환경변화와 대응
- ㆍ한국경제의 발전과 과제
기업전략 및 혁신
- ㆍ중국, 동남아 및 이슬람의 이해
- ㆍ21세기 산업의 구조적 변화 이해
- ㆍ중소ㆍ중견 기업의 혁신 방향
-
4. CEO를 위한 소양
- - 강소기업의 리더에 필요한 CEO의 기본소양과 자기관리 방안을 학습
자기관리
- ㆍCEO의 건강 및 시간관리
- ㆍCEO의 생애설계
- ㆍCEO의 재테크 및 절세
문화
- ㆍ시문학, 미학과 건축, 음악과 오페라
- ㆍ글로벌음식과 와인
- ㆍ웰빙과 스포츠
소통과 나눔
- ㆍ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
- ㆍ나눔의 경영을 통한 사회공헌
- ㆍ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